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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 업계는 추석 연휴가 긴 만큼 선물세트의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미리 선물을 보내고 긴 연휴 동안 여행을 떠나는 추세기 때문이다. 또한 지난해 김영란법 시행 이후 실속형 선물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상대적으로 ‘가성비’가 높은 식음료 업계의 상품세트가 인기를 끌었다.
식음료 업계 관계자는 “명절 연휴의 경우 일반적인 매출은 감소하지만 선물세트 판매량에 따라 이를 상쇄한다”며 “추석 연휴 기간 내 매출보다 추석 전 선물세트 판매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식음료 업계 관계자는 “명절 연휴가 길어지면서 상차림에 지친 주부들이 간편식으로 식사를 대용할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설 연휴 중후반에는 외식업체에도 손님들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는 “연휴가 길어지면서 아르바이트생이나 직원들이 귀경을 하겠다는 경우가 많아져 매장 내 근무조 편성이 어려워졌다”며 “연휴 기간 중 직장인을 상대로 하는 도심의 매장들의 매출이 떨어지는 것도 문제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5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안’을 의결했다. 덕분에 추석 이전 주말인 오는 30일(토요일)부터 10월 9일(월요일) 한글날까지 최장 열흘을 쉴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