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기업·전문가 매칭 플랫폼 탤런트뱅크는 기업 고객이 원하는 기간에 필요한 만큼 검증된 전문가를 연결해주는 ‘프로젝T’ 서비스 내에 ‘프로젝트 상품 검색’을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프로젝트 상품은 그 동안 탤런트뱅크가 프로젝T 서비스를 통해 받은 기업 고객의 의뢰사항 중 수요가 많았던 유형을 추출해 만들었다. 나에게 딱 맞는 기성품을 고르듯 프로젝트 의뢰와 전문가 매칭을 원클릭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키워드 검색이나 분야별 상품 보기를 통해 원하는 프로젝트 상품을 선택하면 추천 전문가와 프로젝트 수행 예상 기간·금액·기대효과 등이 모두 공개된다.
탤런트뱅크는 프로젝트 상품 검색에 1차로 특허·인허가 컨설팅, 해외사업 진출 방안 수립, 기업 리더 교육 시스템, 전사적자원관리(ERP) 도입·구축, 정부 지원금 확보 방안, 온라인몰 입점 프로젝트 등 150여 종의 상품을 등록했다. 탤런트뱅크가 추천하는 프로젝트 상품에는 ‘탤뱅 픽(Pick)’ 마크가 붙는다. 향후 주기적으로 상품을 추가할 예정이다.
공장환 탤런트뱅크 대표는 “의뢰 내용을 작성하는데 막막함을 느꼈거나 전문가 프로필 검색만으로는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가를 빠르게 찾기 힘들어했던 기업 고객들에게 프로젝트 상품 검색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비즈니스 고민 해결을 위한 최적의 파트너가 되기 위해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