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온라인 정보분석 전문기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국내 배달앱 6개사의 누적 정보량(관심도)을 분석한 결과 배달특급이 2만5502건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배달특급의 정보량은 2월 6525건에서 6월 7122건으로 9.1%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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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특급의 긍정적인 효과를 입증한 것은 이번 조사뿐만이 아니다.
지난 5일 또 다른 온라인 전문 조사 기관 차이커뮤니케이션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5월 31일까지의 호감도 분석 결과 배달특급이 호감도 72%에서 93%로 상승하며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자료를 토대로 배달특급의 1위 이유를 과도한 수수료와 독과점 이슈에 따라 공공배달앱에 대한 호감도가 올라간 것으로 분석했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이번 분석은 배달특급이 소비자와 소상공인에게 기존 민간배달앱을 대체할 수 있는 효율적 대안제로 인식되고 있음을 확인한 결과”라며 “더욱 발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달특급은 지난 20일 동두천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총 22개 경기도 지자체에서 시행중이며 29일에는 군포시 서비스도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