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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메쎄인터내셔널과 리드케이훼어스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16회째를 맞았다.
K-뷰티의 국제적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지난해부턴 세계 최대 전시그룹인 리드(Reed)사가 주최하는 동유럽권 최대 화장품 박람회 ‘인터참(InterCHARM)’과 함께 전시회 규모를 확대해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화장품 제조·판매기업에게 아시아를 넘어 러시아와 유럽 시장 개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행사에는 중국, 러시아, 유럽권 등 총 18개국에서 온 해외 바이어 2000여명과 약 330개의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참관객 3만여명이 모였다.
참가 업체의 실질적인 성과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리드(Reed)사가 보유한 50개국의 네트워크(ISG)와 인터참의 러시아 라인 및 동유럽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업체 및 바이어 참가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 △레뚜알(러시아) △세포라(유럽) △왓슨스(홍콩) △코스메드(대만) △사사(홍콩) 등 해외 대형 화장품 유통사의 방문도 예정돼 있다.
서울메쎄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는 K-뷰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국내 뷰티 강소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한다”며 “참가업체와 바이어 모두가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