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관계자는 “기존 금융정보에 한정된 빅데이터 활용 방식을 넘어서기 위한 시도”라면서 “농협금융만의 강점인 하나로마트·NH멤버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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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금융은 각 계열사 등으로부터 확보한 데이터에 여러가지 데이터 분석 기술을 접목한다. 고객들의 금융 소비, 인터넷미디어 이용 행태를 융합한 농협금융만의 차별적인 고객 분석 체계를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 생애 전반에 걸친, 초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구상이다.
또한 고객로열티 플랫폼인 NH멤버스 데이터와도 연계해 범농협 시너지 강화는 물론 他금융그룹과의 데이터 역량 차별화를 이뤄나간다는 전략이다.
그 시발점으로 농협금융은 지난 6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농협금융 디지털 빅데이터 플랫폼’ 컨설팅 착수 보고회를 진행했다. 컨설팅 결과는 올해 12월경에 나올 예정이다.
이상래 디지털금융 부문장은 “농협은 시장에서 알려진 것 이상으로 활용 가능한 데이터가 무궁무진하다”며 “이를 체계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그룹 관점의 통합 플랫폼이 차질 없이 추진된다면, 데이터 비즈니스 전반에서 농협금융이 선도 금융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