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디트’는 프랑스어로 새로움을 뜻하는 ‘Nou’(누)와 이야기를 의미하는 ‘Dit’(디트)를 결합한 단어다. 리테일, 오피스, 주거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복합문화공간 브랜드다. 일상의 새로운 감각을 깨우는 도시 경험을 설계해 ‘도시에 새로운 정체성을 부여해 내러티브를 만들어 간다’는 네오밸류의 방향성을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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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로컬스티치와 협력해 코리빙(Co-Living)과 코워킹(Co-Working)이 결합된 공간 ‘크리에이터타운 서교’를 구성했다. 해당 공간은 삶의 질을 높이는 공유 주거(LIVE), 로컬 스타트업의 거점이 되는 공유 오피스(WORK), 지역민과 크리에이터가 모이는 커뮤니티 장(PLAY)을 결합한 ‘LIVE-WORK-PLAY TOWN’을 지향한다.
네오밸류는 청년들의 개성과 가치를 공유하는 새로운 주거 공간과 업무 환경을 제공해 청년 주거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적극적인 창업 생태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누디트 홍대는 연면적 1만7590㎡, 지하 3층, 지상 7층 규모 시설이다. 로컬스티치의 ‘크리에이터타운 서교’ 공간을 기반으로 타입별 객실과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단기·중장기 체류 수요에 대응한다.
지하 1층은 장단기 숙박 고객 생활을 지원하는 공용 공간으로 운영된다. 2층은 공용 오피스 공간, 7층은 멤버십 전용 조식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손지호 네오밸류 의장은 “누디트 홍대는 주거·오피스·상업시설 등을 아우르는 완성형 상품으로 청년들의 창의적인 활동을 지원하고,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공간”이라며 “누디트 홍대가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는 새로운 공간으로 거듭나는 것은 물론, 홍대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 발돋음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오밸류는 이번 ‘누디트 홍대’ 오픈을 기념해 오는 12일까지 ‘이마포(Re:MAPO)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마포 지역의 고유한 분위기를 즐기자는 문화 축제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맛집 팝업스토어, 빈티지 플리마켓, 미술체험, 보드게임 등 다양한 문화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또한 축제의 재미를 더할 다채로운 이벤트와 ‘누디트 홍대’의 주거 환경을 둘러보는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