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키즈 오디오 콘텐츠 스타트업 코코지(대표 박지희)는 자사의 영유아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의 가입 사용자 수가 론칭 100일만에 1만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는 IoT 기반의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이 언어 발달과 상상력을 키워줄 노래와 이야기가 담긴 캐릭터 '아띠'로 구성된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다. 캐릭터 아띠를 코코지 하우스에 넣으면 각 아띠에 담긴 오디오 콘텐츠가 스피커를 통해 재생된다. 아띠를 통해 부모의 도움 없이 아이가 주도적으로 오디오 콘텐츠를 선택해 들을 수 있어 영유아의 스크린타임(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사용하는 시간)을 대체하는 키즈 오디오 디바이스로 부모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코코지 박지희 대표는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는 어린 자녀들의 스크린 타임을 대체할만한 마땅한 솔루션이 없어서 고민하던 많은 부모님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와 피드백을 받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양질의 오디오 콘텐츠를 담는 새로운 아띠들을 선보이며 아이들의 '소리습관'을 만들어주는 키즈 오디오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사진=코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