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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배민은 다양한 선택의 폭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절대적으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올해 고객 가치를 저해하는 요소는 과감하게 개선하고, 고객 가치를 높이는 데 필요한 요소는 신속하게 도입해 변화를 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먼저 배민 앱(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인터페이스(UI) 변화를 제시했다. 현재 배민은 고객이 음식배달과 가게배달을 구분해 식당을 찾도록 되어 있다.
그러면서 “고객이 더 많은 가게에서 더 좋은 주문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가게 경쟁력은 고객 경험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더욱 강화해 나가야 한다”며 “배달과 고객서비스(CS)도 더욱 품질을 끌어올리자”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구독제 서비스인 배민클럽 혜택 강화와 지역 확대,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 구조 변화도 예고했다.
특히 생태계 참여자와의 상생도 강화할 것임을 예고했다. 지난해 배달플랫폼 상생협의체를 통해 타결된 상생안의 시행 시기와 중개이용료 구간 산정 기준 등을 이달 중 시장과 공유하고, 2월 중 본격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김 대표는 “점주 라이더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진지하게 고민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도 점주 매출을 성장시키고 효율적으로 가게 운영을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라이더분에게는 안전한 배달을 돕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