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제품은 최근 대용량 커피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추가로 선보이는 500㎖ 제품이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RTD(바로 마실수 있는) 커피음료 중 페트 제품의 시장규모는 1842억원으로 2018년(1136억원) 대비 약 62% 증가했다. 동서식품은 이런 급격한 성장세에 주목해 지난해 500㎖ RTD 페트 제품 ‘맥스웰하우스 콜롬비아나 마스터’ 2종(블랙, 라떼)을 선보였으며 이번 신제품인 스위트 블랙까지 총 3종을 갖추게 됐다.
제품 용기는 페트(PET) 타입으로 휴대성과 음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종일 부담 없이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제품을 처음 개봉했을 때 느낀 신선한 원두의 풍미를 오래도록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