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M '원더케이', 유튜브 다이아몬드 플레이 버튼 수상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1000만명 돌파
K-POP 영상 1만1846개, 누적 조회수 90억회
  • 등록 2018-05-10 오후 2:52:14

    수정 2018-05-10 오후 2:52:14

9일 서울 역삼동 구글코리아 본사에서 이선정(왼쪽) 구글코리아 상무가 김미연 카카오M 뉴미디어마케팅그룹장에게 ‘유튜브 다이아몬드 플레이 버튼’을 수여하고 있다. 카카오M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카카오M(016170)의 K-POP 대표 채널 브랜드 ‘원더케이(1theK)’가 유튜브 구독자 수 1천만 명 이상 채널에 주어지는 ‘다이아몬드 플레이 버튼’을 국내 종합 콘텐츠 채널로는 최초로 수상했다고 10일 카카오M이 밝혔다.

원더케이는 2014년 2월 론칭한 글로벌 K-POP 브랜드다. 카카오M이 보유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을 통해 완성된 다양한 콘텐츠를 해외 팬들에게 전달하여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현재 원더케이 유튜브 채널의 영상은 총 1만1846개, 누적 조회수는 90억회에 달한다.

김미연 카카오M 음악콘텐츠컴퍼니 뉴미디어마케팅그룹장은 “원더케이는 국내외 K-POP 팬들에게 ‘듣는 음악을 넘어 보는 음악’으로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POP을 대표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창조적인 한류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M은 이날 공시를 통해 매출 1506억원, 영업이익 2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7%, 3.8%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9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5.5% 늘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홍명보 바라보는 박주호
  • 있지의 가을
  • 쯔위, 잘룩 허리
  • 누가 왕인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