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닷컴, ‘탈모방지 TS샴푸’ 정품 인증 태그로 中 본격 진출

  • 등록 2016-07-04 오후 5:11:40

    수정 2016-07-04 오후 5:11:40

(사진=탈모닷컴)
[이데일리 e뉴스 유수정 기자] 홈쇼핑 연속 매진 및 단기간 판매를 기록하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탈모닷컴’의 ‘TS샴푸’가 중국 판매 시장에 본격 진출 및 중국 현지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TS샴푸’는 2014년 8월 론칭 이후 지금까지 홈쇼핑에서 총 70회 매진을 기록하며 500억 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탈모닷컴의 대표적인 인기상품이다.

그러나 중국의 짝퉁 시장은 날로 커지고 있는 추세로, 짝퉁 위변조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짝퉁 제품에 대한 정교함 또한 높아지고 있는 상황.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육안상 정품 감별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어 위변조상품이 중국 진출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와 관련해 탈모닷컴은 “중국 진출에 앞서 중국 시장 내 짝퉁 제품 유통 방지 차원에서 정품 인증 서비스를 도입해 자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TS샴푸’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탈모닷컴이 선택한 정품 인증 서비스는 국내 IT기업인 ㈜씨케이앤비(CK&B)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히든태그(HiddenTag) 제품으로, 스마트폰 앱을 통한 간단한 스캔으로 정품인증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

소비자는 스마트폰 앱을 다운받은 뒤 히든태그 스캔을 통해 회사소개 및 제품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앱의 경우 구글 플레이어와 애플 앱스토어는 물론이고 중국 내 5대 앱 스토어인 바이두, 360, 샤오미, 완두레, 응용보에도 등록 돼 있어 전 세계 어디서나 손쉽게 다운 받을 수 있다.

또한 히든태그는 디지털 워터마크 기술을 기반으로 이와 동시에 각 라벨에 고유한(Unique) 정보를 담을 수 있는 핑거프린트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홀로그램이다.

이는 빠르고 간편한 인식과 강력한 보안성, 안정적인 서비스를 인정받아 한국 무역협회의 한국산 정품인증 K+(케이플러스) 사업에 선정돼 해외에 수출하는 국내업체의 짝퉁 제품 유통방지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탈모닷컴’ 담당자는 “두피에 직접 닿는 샴푸제품은 저가의 원료와 재료들로 만든 가품을 사용하게 되면 그 부작용이 크다”며 “이번에 도입한 씨케이앤비(CK&B)의 히든태그 정품인증 서비스를 통해 안심하고 중국진출을 진행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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