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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뱅크는 햇살론뱅크가 정책서민금융 상품인 만큼, 건전한 중저신용자의 은행권 안착을 돕는 징검다리로서 서민금융 상품 취지를 충실히 이행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햇살론뱅크의 주사용층은 가정 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중장년층인 4050대이상으로 그 비중이 57.7%에 달했다. 세부 연령별로는 20대 14.3%, 30대 28.0%, 40대 28.9%, 50대이상 28.8%이다.
또 토스뱅크는 향후 햇살론뱅크를 이용한 고객의 신용점수를 트래킹하고 신용점수 상승 효과를 측정해 신용등급 상승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신용개선 의지가 있는 중저신용자의 금융 지원 및 은행권 안착을 위한 징검다리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햇살론뱅크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한 후 대출을 잘 갚아 신용도가 개선된 고객이 이용할 수 있고, 정책서민금융상품을 6개월 이상 이용했거나 현재 이용중인, 또는 정상 완제하고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된 고객이 대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