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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는 19개 자치구에서 선정한 사업 대상지 가운데 17곳의 도로 다이어트 사업을 마무리했다. 내년 상반기 안에 남은 3곳도 끝낼 예정이다. 사업 대상지의 평균 연장은 344m로 평균 사업비는 4억 원 정도로 집계됐다.
이번 사업은 보행로가 부족하거나 좁아 차도로 시민들이 이동해야 하는 곳을 우선순위에 뒀다. 광진구 동일로의 경우 버스정류소의 대기 공간을 확장하는 효과를 거뒀다. 용산구 녹사평대로는 4차로 가운데 한 개 차로를 줄이고, 차량 운행 제한 속도를 절반으로 낮췄다.
실제 구로구의 경우 넓어진 보도에서 성탄트리 점등식, 지역주민 바자회, 문화행사를 개최하는 등 시민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문화 장소로 활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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