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공영홈쇼핑이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유통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공영홈쇼핑은 21일 “중국 절강성에 있는 임포리움 시티와 한국 상품 판매 및 중국내 유통 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임포리움 시티는 지난해 설립한 아시아 최대규모 수입상품 유통센터다.
이번 협약으로 공영홈쇼핑은 TV홈쇼핑 판매 상품 가운데 중국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별해 임포리움 시티에 수출하게 된다.
임포리움 시티는 이들 상품을 센터에 전시 및 판매하고 중국내 유통을 지원한다. 이 회사는 중국 시장 및 상품 정보도 공유한다. 공영홈쇼핑이 중국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중국향 상품을 추천 및 개발할 수 있도록 현지 정보 및 트렌드를 파악해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임포리움 시티는 지난해 7월 상하이에서 자동차로 1시간 거리인 절강성 핑후시 하이테크파크에 건립됐다. 100만㎡(약 30만2500평) 규모로, 패션·잡화·식품·공예품 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우리나라를 비롯 세계 주요국 수입상품들이 이곳을 통해 중국 전역으로 유통된다.
| 공영홈쇼핑은 중국 임포리움 시티와 21일 중국 절강성 핑후시 임포리움 시티 사옥에서 한국 상품 판매 및 중국내 유통 지원을 골자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영필(왼쪽) 공영홈쇼핑 대표와 천지엔 임포리움 시티 CEO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공영홈쇼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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