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는 4일부터 오는 11일 오후 5시까지다. 주요 학과로는 나노신소재공학과, 바이오융합공학과, 건설환경공학과, 인공지능언어공학과, 국방시스템공학과, 중국통상학과 등이 있고, 현재 석사 과정 46개 학과와 박사(석·박사통합) 과정 42개 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세종대 일반대학원은 21세기 지식기반사회와 지구촌 글로벌 시대를 주도할 창의력과 국제적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Vision 2020’ 선포와 함께 ‘Research-and Globalization-oriented Education’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선진 교육프로그램 개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특성화 및 학문융합을 통한 연구역량 강화, 연구지원 기반 구축 등 대학원의 교육 목적과 목표 달성에 효과적인 제도를 꾸준히 개발해 질적, 양적인 발전을 위해 부단한 노력과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세종대는 2018 라이덴랭킹 사회과학/인문학 국내 일반대학 1위, 생명과학/지구과학 국내 일반대학 국내 2위, 자연과학/공학 국내 일반대학 3위를 차지하는 등 연구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20년 동안 이공계 대학원(2018년 4월 기준 전체 교수 63%, 대학원생 46%)은 괄목할 만한 성장이 있었고, 이공계 대학원생의 94%가 RA 장학금 수혜를 받고 있으며, 학생 대부분이 연구 활동에 참여하여 생활비 지원으로 연구와 교육에 매진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모집학과, 장학안내 및 학사안내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 홈페이지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