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산소방서는 숭실사이버대 박재성 교수를 복합건축물 사전 심의회 평가단장으로 위촉하고 소방분야 전문가 8명을 단원으로 구성한 성능 위주 설계 사전 심의 평가단을 구성해 복합건축물 사전 심의회를 개최했다.
박재성 교수가 학과장으로 재임중인 소방방재학과는 21세기형 멀티 소방방재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는 방재관련 사이버 교육기관으로 소방공학, 소방행정, 방재공학 분야 등의 다양하고 폭넓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방방재 전문가들로 구성된 우수 교수진이 소방방재분야의 기초교과목부터 소방방재분야 공무원 및 산업현장 인력의 심화교육까지 맞춤식 다선형 교육을 제공하여 2005년 개설 이래 현재까지 동문과 재학생 포함 약 4300명의 소방방재 전문 인력을 배출하며 소방방재 전문가 양성의 요람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오는 10월 10일 제23주년 개교기념일을 맞이하는 숭실사이버대는 100% 온라인 수업 및 시험과 오프라인 대학의 1/4 수준의 등록금으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으로 소방방재학과를 포함한 총 7개 학부, 23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재학생 및 졸업생 전원에게 전공과목을 평생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재학중 전 과목(타 학과 포함)을, 졸업 후에는 전공과목을 평생 무료로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