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교동7공원과 함께 조성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된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란 5만㎡ 이상인 도시공원 계획 부지의 70% 이상을 공원으로 조성해 지자체에 기부채납을 하고 나머지 30%는 주거시설로 조성하는 것이다. 이 단지와 함께 조성되는 24만㎡ 규모의 교동7공원에는 6개의 테마 숲과 1개의 둘레길 등 다양한 문화·레저공간이 들어서게 된다.
이 단지는 남측에는 강릉남대천이 흐르고, 인근에는 대궁산, 왕제산, 화부산, 경포호 등 자연환경이 갖춰져 있다.
이 단지는 교동·유천지구와 교동 구도심의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입지도 갖췄다. 인근에 영동초, 율곡초, 강릉초, 관동중, 강릉제일고, 강일여고 등 다양한 학교가 있고, 숲속도서관도 건립될 예정이다. 주변으로 강릉시청, 교1동주민센터 등 행정기관과 홈플러스 등 생활편의시설이 많다.
롯데건설 분양관계자는 “앞서 분양한 ‘강릉 교동 롯데캐슬 1·2단지’가 강릉 내에서 대장주급 아파트로 여겨지다 보니 이번 새 롯데캐슬 분양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이라며 “기대가 높은 만큼 최고의 상품성으로 다시 한 번 강릉의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강릉시 교동 일대에 들어서며, 입주는 2024년 10월 이뤄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