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hy(옛 한국야쿠르트)는 자체 온라인몰 ‘프레딧’의 유료 멤버십 ‘프레딧 멤버십’ 가입자가 4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3월 멤버십 론칭 초기 목표였던 3만명 가입자를 넘어선 이후 6개월 만의 성과다.
| hy 온라인몰 프레딧.(사진=h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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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프레딧 멤버십은 hy가 2021년 선보인 프리미엄 유료 회원제도다. 기존 온라인 플랫폼 ‘하이프레시’를 ‘프레딧’으로 재론칭하며 선보인 ‘프레딧 클럽’의 후속이다.
출시 3년 만에 많은 가입자 확보가 가능했던 배경에는 연회비를 상회하는 다양한 혜택이 있다. 멤버십 고객은 기존 프레시 매니저 네트워크를 활용한 무료배송은 물론 △프레딧 적립금 4만원 △20% 할인 쿠폰 월 4매 △연 3회 제품 무료 신청 기회 제공 등을 제공 받는다.
가입자 증가는 프레딧 매출로 이어졌다. 지난달 말 기준 멤버십 가입 고객 매출은 455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 318억을 넘어섰다. 이는 전년 동 기간 대비 86% 신장한 수치다. 멤버십 가입 고객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29%에서 올해 33%까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곽기민 hy플랫폼 운영팀장은 “정기구독의 편리함에 멤버십 가입자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더해져 프레딧 멤버십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은 상황”이라며 “더 많은 소비자가 hy만의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y는 지난달 프레딧 콘셉트를 ‘정기구독의 모든 것’으로 변경하고 푸드&라이프 제품 상시 20% 할인 혜택 제공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