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평가서 6년 연속 면세점 1위

고객 서비스 관련 다양한 노력 높게 평가
올해 인터넷면세점서도 다양한 서비스 신규 도입
  • 등록 2018-10-11 오후 2:25:22

    수정 2018-10-11 오후 2:25:22

신라면세점 서울점 전경 (사진=호텔신라)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호텔신라(008770)는 신라면세점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KCSI)’ 면세점 서비스 평가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KCSI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평가조사로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해외여행을 앞두고 있으며 △1년 이내 면세점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엄격하게 측정한 지표다.

신라면세점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높게 평가 받아 면세점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신라면세점은 내외국인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정책을 전개 중이다.

‘미스터리 쇼퍼’, ‘전화응대평가’, ‘이용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고객이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사전에 확인하고 개선할 뿐만 아니라 외국인 고객을 위해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주요 국가별 고객서비스 전담 인력을 현지에서 운영 중이다.

또한, 신라면세점은 고객의 건의사항과 불편사항을 접수하는 ‘고객의 소리’를 2004년부터 시스템화해 체계적으로 관리 중이다. 전화, 코멘트 카드, 홈페이지,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된 고객의 소리는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해결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신라면세점은 판매직원들의 역량강화와 감정노동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면세점 쇼핑을 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온라인면세점 서비스 강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올해 고객 쇼핑 편의 서비스 증진을 위해 △중장년층 고객을 위한 맞춤형 모바일 앱 ‘더 심플’ △신라인터넷면세점 영문몰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5가지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신라팁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아시아 3대 공항에서 면세점을 동시에 운영하는 글로벌 면세점 사업자로서 다양한 국적의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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