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및 성수기 시즌에는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대형 종합 쇼핑몰도 밀려드는 고객 문의를 원활히 처리하지 못해 밀려드는 고객 클레임으로 인해 직원들이 몸살을 앓곤 한다. 자칫 이러한 시기에 결원이라도 발생하면 남아 있는 직원들의 고통이 두 배가 되는 것은 물론, 응대율의 저하로 인해 자칫 고객의 신뢰를 잃을 수도 있다.
이러한 사태를 발생시키는 주 원인은 짧은 기간에 콜 양이 폭주할 때 대응할 수 있는 상담인력을 유동적으로 확보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콜센터 아웃소싱을 하는 것 만으로도 확실한 백엔드 처리와 응답률 상승으로 인해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진 것이다. 이런 시너지 효과가 바로 CS의 효과다.
이에 대해 관계자는 “전문 컨텍 센터 구축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스타트 업 등 기업의 상황에 따라 전문적인 C/S상담원과 매니저,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구성했기에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