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넥스트사이언스(003580)는 자회사 프레시코의 항산화 건강음료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국내 콤부차 부문 대상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페트병 제품(자료: 프레시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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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지난해 12월8일 2021 올리브영 어워즈 트렌드 헬시푸드에 선정된 데 이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까지 잇따라 수상하며 국내 대표 콤부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강화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전국 소비자 조사, 전문가 심의를 통해 한 해를 이끌어 갈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 브랜드 어워드다. 이번 조사는 정보통신기술, 가전, 건강, 교육, 식품 등 15개 산업군, 265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각 부문별 최고점수를 획득한 브랜드를 선정했다.
1초에 한 병 꼴로 판매되는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현대인들이 놓치기 쉬운 영양을 한 병에 고루 담은 건강 발효음료다.
국내 대표 콤부차로 자리매김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국제 콤부차 제조업체 가맹단체 ‘KBI(Kombucha Breweries International)’ 정식 등록과 HACCP인증, 할랄, 발효공법 특허 인증을 받으며 싱가포르와 일본, 중국에 이어 최근 말레이시아 시장까지 진출했다.
프레시코 관계자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은 고객 여러분들이 직접 뽑아 주신 상이기에 더욱 그 의미가 깊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한 제품 개발과 고객 맞춤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