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 사업부문 매출액은 1%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이 42% 증가했다. 제휴영업 장기계약 차량 매각이익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었다.
레드캡투어는 경쟁이 치열해진 렌터카 시장에서 지난 2014년부터 에이전트(Agent) 제휴영업을 통해 소규모 법인, 개인사업자 등으로 장기렌탈 고객을 확대했다. 일시적인 수익률 하락 구간이 지나 올해부터 이익이 증가하고 있다. 계약 만기로 매각이익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늘어나는 모습이다. 다른 렌터카 업체보다 감가상각 기간이 짧아 대여기간 수익률보다 계약 만기 후 중고차 매각시점 수익률이 높다.
레드캡투어는 고객 체감가치 제고와 내부업무 효율화를 위한 혁신 활동을 진행 중이다. 업계 선두인 기업출장사업은 기존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고 패키지사업 또한 모바일과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한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