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부 건강강좌 프로그램에서 봄여름가을겨울피부과 강승훈 원장이 ‘한국피부과 전문의가 풀어주는 피부 고민의 모든 것’을 주제로 직접 피부건강 강의를 진행하고, 압구정티테라피 이은경 대표는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한방차’라는 주제로 강의하며 체질에 맞는 차 시음행사도 진행한다.
2부 건강체험 프로그램에서는 △리봄 한의원의 사상체질 무료 진단 및 관절 교정 체험 △이문원 한의원의 두피 검사 및 두피마사지 체험 △강남메디컬투어센터의 한방미스트 및 소이캔들 만들기가 준비돼 있다. 이후 해당 분야 전문 의료진이 직접 개별 관광객에게 무료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디컬토크쇼는 단순한 의학정보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딱딱하고 어려운 의학지식을 현직 전문의가 쉽고 재미있게 풀어준다.
한편 강남구는 오는 29일 지난해 외국인 환자 유치실적 9개 우수기관과 외국인 환자 대상 의료용역 부가가치세 환급제도를 성실히 시행한 5개 의료기관에 공로패를 수여하고, 23개 신규 협력기관에 위촉장을 전달한다. 현재 158개 협력기관을 지정 운영 중이다.
신동업 보건행정과장은 “국가별 특성에 맞는 홍보행사와 다양한 해외마케팅 활동으로 강남구의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널리 알리겠다”며 “2018년에는 해외 의료관광객을 10만명까지 유치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한강변 위치한 강남권 아파트 `아크로 리버뷰`, 견본주택 오픈
☞ 대림그룹, 서울 강남 논현동에 '글래드 라이브 강남' 오픈
☞ 강남성심병원 산부인과, 다빈치 Xi 로봇수술 100례 달성
☞ [동네방네]강남구, 21~23일 '시니어 아티스트전'
☞ 올해 강남 4구 아파트 실거래가 총액, 전국 12%에 달해
☞ 강남 구룡마을 공영개발 탄력…2018년 아파트 분양
☞ '고분양가·중도금 대출규제 없다'…비강남권 분양시장 '관심'
☞ '재건축의 힘'..강남4구 아파트 시가총액 300조 돌파
☞ [여초사회]서울여자, 남자보다 18만명↑…강남3구 몰려
☞ 서울 강남 수서동 아파트 화재…70여명 대피
☞ [동네방네]강남구 "탄천주차장, 세곡동 이전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