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부동산R114는 리맥스코리아와 지난 8일 역삼동 소재 리맥스코리아 본사에서 프롭테크 사업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 남형규 부동산R114 상무(사진 왼쪽)와 신희성 리맥스코리아 대표(오른쪽)가 부동산 매물 데이터 결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리맥스코리아) |
|
이번 업무협약은 부동산R114의 상업용 부동산 정보 솔루션인 ‘RCS(Real estate Commercial Solution)’에 리맥스가 보유하고 있는 매물 데이터 정보를 결합해, 부동산 프롭테크 사업분야에서 협력하기 위해 이뤄졌다.
리맥스코리아는 ‘부동산R114’에 보유 중인 매물 데이터를 제공하고, 부동산R114는 자사 상업용 솔루션인 ‘RCS’에 ‘리맥스’의 매물 데이터가 노출돼 주요 고객인 시행사와 시공사, 분양대행사, 컨설팅 업체 등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홍보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부동산R114의 RCS는 국내 최초 GIS 기반 상업용 부동산 분석 솔루션으로 시행과 시공, 컨설팅, 매입·매각 등 부동산업 전반의 시장분석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로 구성돼 있다. 전국 상업용 부동산의 공급동향과 가격동향을 시계열로 확인할 수 있으며, GIS 기반으로 타깃 지역의 매출과 인구 정보(유동인구 등), 업종, 임대정보, 실거래가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웹 기반의 솔루션이다.
남형규 부동산R114 상무는 “리맥스코리아의 전속매물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빅데이터의 신뢰도를 확보하고 다양한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의 축적을 통해 정보의 비대칭 해소에 일조하겠다”라고 밝혔다.
신희성 리맥스코리아 대표는 “리맥스는 글로벌 부동산 기업으로, 350여 명의 부동산 전문가가 믿을 수 있는 전속매물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최신화되고 뛰어난 기술을 통해 중개인과 가맹본부, 부동산R114와 고객 모두가 윈윈하는 결과를 이뤄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