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가 2021년 8월 ‘하나LIVE’ 서비스 출범 이후 현재까지 시청 고객을 분석한 결과, 누적 조회수가 약 400만뷰를 기록해 회차 당 평균 10만뷰 이상이 나왔다. 누적 예약 인원은 1만3000여 명에 달한다.
‘하나LIVE’는 라이브 커머스 전용 상품 및 이벤트를 기획하며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주 2회(매주 월, 수 오후 8시) 방송으로 편성을 확대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 성장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10월 30일 방송에서는 다낭·나트랑 인기 호텔을 특가로 내놓고, 11월 1일 방송에는 괌 자유여행 상품과 함께 객실 업그레이드, 롯데월드 입장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2주년을 맞이한 ‘하나LIVE’는 향후 단순 판매 채널이 아닌 다양한 상품과 실험적인 방송 방식 등을 도입하여 여행업계 대표 라이브 커머스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