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싱사가 시리즈', 30주년 맞아 최신작으로 찾아와

  • 등록 2020-06-25 오후 4:05:19

    수정 2020-06-25 오후 4:05:19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역할수행게임(RPG) ‘로맨싱 사가 시리즈’의 최신작이 획기적인 전투 시스템을 갖춰 25일 정식 출시했다.

지식재산권(IP) 로맨싱 사가 시리즈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고전 RPG 게임이다.

이번 스토리라인은 로맨싱 사가 3 세계에서 300년이 흐른 미래를 배경으로 한다.

주인공 ‘폴카 린 우드’와 그의 여동생 ‘리즈 린 우드’가 함께 서커스단에 있었으나, 어느 날 갑작스레 등장한 마물에 의해 리즈가 납치되고 만다. 여동생을 구하기 위해 세계를 떠돌던 폴카는 ‘뱅가드’에서 탑사단 입단 시험의 전단지를 발견한다. 여동생의 행방을 찾을 수 있는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 폴카는 탑사단 입단을 결심한다.

특히 이 게임은 세련된 도트 그래픽으로 다시 태어난 캐릭터가 화려한 스킬을 발동한다.

또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전략성 높은 전투 시스템을 자랑하며 사가 시리즈 특유의 전투 시스템인 ‘진형’, ‘번쩍임’, ‘연계’로 최강의 파티를 편성해 강적을 물리칠 수 있다. 다양한 스타일을 육성하고 ‘계승’ 기능을 잘 사용해 본인만의 파티를 만들고 ‘원정’, ‘훈련’을 이용해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도 있다.

더불어 국내 일러스트 회사 에이트 스튜디오와의 협업 일러스트가 다수 제작됐으며, 사가 시리즈의 캐릭터 디자이너 코바야시 토모미의 일러스트도 감상할 수 있다.

사가의 세계로 이끌어줄 웅장한 멜로디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로맨싱 사가 리유니버스 오리지널 사운드트랙(Romancing Sa Ga Re; univer Se Original Soundtrack)’이 오는 30일부터 정액제 무제한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배포된다. 이번 작품도 로맨싱사가 시리즈 작곡가 이토 켄지가 담당했으며 해당 음원은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아마존 뮤직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로맨싱 사가 관계자는 “이번 ‘로맨싱 사가 시리즈’ 최신작이 많은 관심을 받아 세계적으로 사전예약 100만을 돌파했다”며 “주얼x4000, 스태미나 회복제x90, A노라, S눈사람의 특전 아이템을 선물하니 튜토리얼 완료 후 선물함에서 받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로맨싱 사가는 일본에서 출시된 후 지금까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양대 플랫폼 판매 순위 1위에 오르며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지난 2019년에는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19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과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파트’ 로제 귀국
  • "여자가 만만해?" 무슨 일
  • 여신의 등장
  • 표정부자 다승왕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