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캐릭터 및 브랜드 지적재산권(IP) 라이선스 전문기업 더블유아이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항균 패치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 더블유아이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출시한 항균 패치 스티커.(사진=더블유아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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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출시한 ‘카카오프렌즈 항균 패치 스티커’의 주 원료인 님오일(Neem oil)은 강한 항균성분 물질이 있어 바이러스 퇴치와 아토피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제품은 국가공인 시험 검사기관인 KOTITI에서 항균력 99.9% 테스트(대장균,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와 유해물질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했다.
이 스티커는 부착하는 패치 형태로 모바일 기기에 붙이면 항균제가 퍼져 바이러스가 퇴치되는 원리다. 휴대폰 및 노트북, 차량 내부, 아이들 장난감 및 문구용품, 화장실 변기 등에 사용이 가능하며 3개월 이상 항균력을 유지한다.
회사 관계자는 “10분에 한번 꼴로 만지는 스마트폰에 화장실 변기 커버보다 더 많은 세균이 서식한다”며 “카카오프렌즈 항균패치는 99.9%의 항균 효과로 소비자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편리함을 더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 스티커는 이날(27일)부터 더블유아이의 온라인 자사몰인 위드샵을 비롯한 온라인 판매 채널 11번가와 신세계의 홈쇼핑 방송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