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호텔 브랜드 ‘라마다’가 경기도 용인에서 분양 중인 ‘용인 에버랜드역 라마다 호텔’이 ‘2015 이데일리 건설산업대상’ 호텔&리조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심사위원들은 이 호텔의 입지와 상품성에 후한 점수를 줬다.
용인 포곡읍 전대리 일대에 들어서는 이 호텔은 지하 3층~지상 18층 규모에 전용면적 21∼70㎡ 총 399실로 이뤄졌다. 국내 최대 규모 테마파크인 용인에버랜드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용인 경전철 ‘전대 에버랜드역’도 5분 거리에 있다.
외국인 관광객 수요가 크게 늘면서 객실 공급이 추가로 필요한 상황이지만 호텔급 숙박시설은 용인시 기흥구에 있는 회원제 콘도가 유일하다. 현재까지 추가로 승인된 관광숙박시설도 300실(10개 시설)에 불과하다. 이 때문에 용인지역 호텔 가동률은 91.8%로 수원(70.5%)·화성(60.4%)·평택시(48%) 등 인근 지역을 크게 웃돌고 있다. 용인시는 지난 9월 용인 라마다 호텔 시행사인 에버파크 코리아와 호텔 건립에 관한 행정 지원을 약속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용인 에버랜드역 라마다호텔에는 피트니스 센터와 스파, 옥상정원, 연회장, 야외웨딩, 바베큐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춰진다. 호텔에서 반경 20㎞ 이내에 한국민속촌·백남준 아트센터·지산리조트·MBC드라미아 등 유명 관광지가 있다. 비즈니스 수요도 인근 화성·평택·성남 지역의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약 1200개 업체, 20만명이 넘는다.
▶ 관련기사 ◀
☞ [건설산업大賞]SK건설 '행복날개 협의회'
☞ [건설산업大賞]현대산업개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 [건설산업大賞]한라,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 [건설산업大賞]GS건설 '자이 더 익스프레스'
☞ [건설산업大賞]포스코건설, 이촌 현대아파트 수평증축
☞ [건설산업大賞-심사평]"한국의 건축기술은 인류문명 선도"
☞ [건설산업大賞]LH, 수원호매실지구 B-8블록
☞ [건설산업大賞]현대건설, 쿠웨이트 바다에 세계 최장의 교량 짓다
☞ [건설산업大賞]한화건설, 꿈에그린 도서관·건축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