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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체적으로 마트 고객이 단순히 광고 영상 시청에 머무르지 않고, 광고 영상에 삽입된 QR코드 촬영을 통해 포인트를 지급받거나, 바로 주문, 체험 신청 등을 할 수 있게 하는 광고 방식이다. 광고에 대한 고객 관심도를 높이고 즐거움과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광고주는 높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심문용 리테일앤인사이트 사업팀장은 “현재 2500개 수준인 토마토 솔루션의 도입 마트가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만큼, 향후 지역 마트를 통한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사업이 큰 성장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전국 지역마트 거점의 신선식품 퀵커머스 모델과 클라우드 기반의 마트 통합솔루션 ‘토마토’를 통해 지난해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된 리테일테크 전문기업이다.
아롬엠앤씨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솔루션인 ‘마트온 TV’를 서비스 중인 애드테크 벤처기업이다. 특수 QR코드를 활용한 고객 참여형 광고 기법을 개발하여 서울과 경기 지역 마트 200여개 매체를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