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는 다만 차별화 상품 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 등을 통해 2분기 곧장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다.
사업 부문별 실적을 살펴보면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은 5389억원을 기록했다. 외식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주요 고객사인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사업 확대에 따른 동반성장 효과를 누렸다. 고객사 중에는 최근 1년간 연매출 1000억원 이상인 초대형 프랜차이즈 업체도 있다. 외식업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인 ‘외식 솔루션’이 수익 모델을 구축해 성공 사례를 꾸준히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꼽히는 키즈 및 시니어 급식 식자재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CJ프레시웨이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규 수주 활동과 더불어 푸드테크 도입 등 미래 사업 준비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외 제조사업 매출은 141억원을 기록했다. 식품 제조 전문 회사 ‘프레시플러스’는 외식업체 등 다양한 거래처에 소스 등 맞춤형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2분기에는 새로운 제조 인프라인 음성공장이 본격 가동을 시작하면서 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곽경민 CJ프레시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차별화 상품·물류 혁신 등 초격차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고 전 밸류체인에 걸친 효율화 작업을 통해 수익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