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오롱글로벌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안티더스트 시스템인 ‘에어 테라피 시스템’을 이 단지에 적용할 계획이다. 각 가구 내에 설치된 스마트 환기 시스템과 공기청정 전열교환기를 통해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는 한편, H13급 헤파필터를 거쳐 깨끗하게 걸러진 외부 공기를 실내로 유입시켜준다. 단지 내에 미세먼지 신호등(놀이터)과 미스트 분사시설이 마련되고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지닌 30여종 이상의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수종이 식재될 예정이다.
일부 커뮤니티 시설에도 미세먼지에 취약한 아이들을 위해 에어커튼과 공기청정 시스템, 전열교환기 등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두루 반영한 안심 실내놀이터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독서실·실내체육관·피트니스·실내골프연습장·키즈짐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지하철 8호선 신흥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단지 인근 산성로를 활용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및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를 이용하기 쉽다. 차량을 통해 분당 및 판교는 15분대, 강남 삼성동까지는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사이에 어린이공원(기부채납)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남동쪽 인근에는 규모가 110만㎡에 달하는 대원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성남시에서 보기 드문 완만한 평지형 아파트다. 성남시 원도심 일대는 경사지대가 많아 오르막에 들어선 단지가 적지 않다. 분양 관계자는 “역세권 평지형 대단지인 데다 초등학교도 품고 있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일대(오리역 3번 출구)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