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분기 호조의 영향으로 상반기 실적도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9% 상승한 997억2000만원, 영업익은 같은 기간 53.8% 상승한 64억2000만원으로 집계됐다.
대표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3% 상승한 528억3000만원을 기록해 전체 호실적을 견인했다. 영업이익은 117% 상승한 65억1000만원으로 영업이익율 12.3%를 기록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과 영업이익도 각각 908억6000만원과 104억2000만원을 기록했다.
거리두기 해제로 야외활동이 증가되면서 스윔웨어 등의 관련 상품의 구매가 높아졌다. 지난 5월 론칭한 젝시믹스 골프도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 합리적인 가격대를 선보이며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출시 후 두 달간 약 2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며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했다는 평가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국내외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시장컨센서스(570억원)를 상회하는 매출을 기록했다”며 “하반기에는 판매단가가 높은 아우터 라인 확대와 새롭게 선보이는 키즈라인을 비롯해 자회사 서비스들의 본격적인 성과 창출로 투자 매력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별도 기준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대비 28.2%, 123.9% 상승한 522억4000만원, 58억5000만원으로 집계돼, 영업이익률 11.2%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