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제너럴모터스(GM) 한국사업장은 지난달 글로벌 시장에서 총 3만8967대의 완성차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6.6% 증가한 수치다. 해외 판매는 증가한 반면 내수 실적은 큰 폭으로 감소했다.
|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사진=GM 한국사업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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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한국사업장의 9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9.1% 증가한 총 3만7009대를 기록했다. 특히,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모델 포함)가 9월 한 달 동안 전년 동월 대비 14.7% 증가한 총 2만3736대 해외 시장에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파생모델 포함)는 9월 한 달 동안 해외시장에서 총 1만3273대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0.5% 증가했다.
GM 한국사업장의 9월 내수 판매는 총 1958대로, 전년 동월(2632대) 대비 25.6% 감소했다. 이중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전년 동월 대비 1.4% 증가한 1444대 판매되며 내수 판매량 대부분을 차지했다. 쉐보레 트래버스의 9월 내수 판매는 총 84대로, 전년 동월 대비 44.8% 증가를 기록했다.
| 쉐보레 트래버스.(사진=GM 한국사업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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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스타보 콜로시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본격적인 가을에 앞서 쉐보레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트래버스가 좋은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만큼, 쉐보레 제품을 향한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바탕으로 상승 모멘텀을 이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M은 10월 한 달간 ‘쉐보레와 함께하는 가을 드라이브’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GM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크로스오버, 콜로라도, 트래버스, 타호 및 GMC 시에라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이자 할부를 포함해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 일시불 구매 혜택, 현금 지원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