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의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기업들이 ‘체험형 매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가상현실(VR), 문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는 건데요. 어떤 모습인지 이혜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서울 마포에 위치한 한 가구매장. 매장에 비치된 화면을 누르자 가구의 배치와 색상이 바뀝니다. 이곳에선 VR 장치를 통해 인테리어 계획을 미리 구상해볼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발걸음이 늘자 기업들은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선 해결되지 못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채우며 나아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이점이 있어 오프라인 매장과 체험의 조화를 고민하는 업체들이 많아지고 있는 겁니다.
[박기범/한샘 디자인파크 마포점 대리]
“(기존에는) 고객들이 가구를 단순히 보는 데에만 그쳤는데 이제 VR과 디지털 시스템을 활용해 실거주하고 있는 집 구조에 가구를 배치해보며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은 오프라인 매장의 반란이 더욱 기대되는 시점입니다.
이데일리TV 이혜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