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국기원을 대표 관광코스로 자리매김하고자 지난해 8월부터 꾸준히 태권도 공연을 펼쳐왔는데 지금까지 총 94회의 공연을 통해 1만 4033명이 참여하고 그중 외국인은 1727명으로 12%를 차지했다.
세계태권도본부인 국기원을 찾는 이들은 한국적이고 역동적인 태권도를 예술로 승화시킨 공연을 보며 저마다 감탄을 잊지 않았는데 태권도에 대한 인기와 사랑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공연은 3부의 프로그램 구성됐다. △1부 태권도의 정신과 기술을 표현한 ‘리얼태권도’ △2부 이해관계로 대립되어 있는 태권도 세계의 ‘태권도의 전설’ △3부 화합하는 세상을 표현한 ‘화합의 태권도’로 진행한다. 공연이후 무대에서는 레크레이션 강사의 진행으로 관객이 직접 격파에 참여하고 국기원 시범단과의 기념 사진촬영도 한다. 공연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7시30분, 토요일은 오후 5시로 주5회 진행하며, 공연료는 4만원이다. 외국어에 능통한 태권도강사를 초빙해 수준별로 진행되는 태권도 체험프로그램의 참가자에게는 태권도복과 수료증을 증정한다.
상설공연에 앞서 구는 오는 22일 오후 5시에 각 언론사, 여행사, 태권도단체 등을 초청해 시사회와 사업설명회를 한다.
▶ 관련기사 ◀
☞ [동네방네]강남구, 최중증 장애인 24시간 돌봄 확대
☞ [인사]강남구
☞ 중진공, '강남구 중국·동남아 통상촉진단' 모집
☞ [동네방네]강남구 "대치 쌍용 1,2차 아파트 재건축 빨라진다"
☞ [동네방네]강남구, 불법노점 금지구역 확대
☞ [동네방네] 강남구, 내진보강 건축물 지방세 감면 2018년까지 연장
☞ [동네방네]강남구, 계약원가 심사로 세금 27억 누수 막았다
☞ 강남-강북 연계 시티투어버스 노선 놓고…서울시vs강남구 '갈등'
☞ [동네방네]강남구, 설날대비 축산물 취급업소 특별위생점검
☞ [동네방네]강남구, 소형음식점 납부필증방식 종량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