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올리브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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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8월 1일부터 23일까지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염모제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65%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예년보다 일찍 선선해진 날씨로 가을 스타일링에 대한 시기도 빨라진 것으로 분석된다.
작년에는 같은 기간 ‘브라운’ 색상의 염모제가 매출 상위권이었지만 올해는 ‘애쉬브라운‘, ’더스티애쉬’ 등과 같이 좀 더 어두운 ‘애쉬’ 컬러가 인기다. ‘애쉬’는 깊이 있는 색 구현이 가능해 누구나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컬러다. 실제 애쉬 계열 제품의 매출은 전년 대비 42% 신장했다.
셀프 염색 트렌드도 한층 진화했다. 최근에는 샴푸 후 모발에 트리트먼트처럼 바르면 색이 바뀌는 ‘컬러 트리트먼트’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컬러 트리트먼트는 간편한 사용 방법과 모발 관리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인기다. 그 중 지난 4월에 출시된 에이프릴스킨 턴업 컬러 트리트먼트는 염색과 동시에 머릿결도 부드럽게 관리할 수 있어 최근 3개월 새 매출이 무려 16배나 증가했다.
염모제 판매량이 눈에 띄게 늘면서 손상 모발의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염색모 전용 헤어 케어 매출도 덩달아 55% 증가했다. 염색 후 자극 받은 두피를 편안하게 하고, 손상 모발을 매끄럽게 가꿔주는 라우쉬 아보카도 컬러-프로텍팅, 아로마티카 히비스커스 컬러 프로텍션 등이 인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