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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데이는 서울 강남구 디캠프에서 열리는 월례 데모데이 행사다. 1월 디데이에는 50여개 팀 중에서 선발한 5개 팀이 발표했고 아이오가 심사위원단과 청중으로부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우승했다.
아이오는 1~2인 가구를 대상으로 모바일 스마트홈을 구축해주는 스타트업으로 조명조절기 ‘스위처’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스위처 사용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조명기기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점등 소등 예약도 가능하다. 아이오는 지난해 12월 스토리펀딩을 통해 3600만원의 단품 매출을 올렸다.
아이오는 스위처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해 50%를 웃도는 유료 가입 전환률을 기록했으며 이미 약 5500명의 유료 가입자를 확보했다.
이날 심사위원으로는 강석흔 본엔젤스 대표,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김영덕 롯데액셀러레이터 상무, 정신아 케이큐브벤처스 상무, 손호준 스톤브릿지캐피탈 팀장이 참석했다.
김영덕 롯데액셀러레이터 상무는 “비즈니스 피칭을 할 때 여러 가지를 모두 보여주는 것은 때로는 혼란스럽게 느껴진다”며 “하나에 집중해 피칭 하면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손호준 스톤브릿지 팀장은 “심사할 때 지표에 관해 많이 얘기한다”며 “비용과 수입, 수익 모델을 구성하는 요소를 모두 고려해 진지하게 데이터를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