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2016년부터 일본, 대만, 베트남, 중국 내 현지 지역본부 및 판매지점을 세우고 해외시장 개척을 진행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지속적인 노선 확대를 진행해 현재 일본(23개), 대만(4개), 베트남(9개) 등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가장 많은 지역별 노선을 운영 중이다.
티웨이항공은 해외발 개별 예약(INDIVI 승객) 활성화를 위해 국가별로 얼리버드(Early Bird) 프로모션을 지난해 말부터 월 1회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현지 고객들과의 소통 증대를 위해 박람회 참석, 팸투어 등 다양한 홍보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역별로는 한국을 방문하는 베트남 승객들을 위해 국내 LCC 중 최초로 베트남 국적 객실승무원들을 호찌민과 하노이 노선에 투입했으며, 베트남어로 구성된 페이스북 페이지도 함께 운영하는 등 홍보 채널을 확대했다.
대만 판매지점에서는 KTO에서 주관한 ‘구석구석 한국 알아보기’ 캠페인에 참여해 한국의 지방 노선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올 상반기 대만 타이페이, 타이중, 가오슝에서 열린 여행박람회에도 참여해 현지 여행사 및 고객들과의 소통 활동을 넓혔다.
일본 지역본부에서는 도쿄, 나고야, 구마모토, 오이타 등의 지역 매체에 일본~한국 노선 홍보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 진행된 간사이 여행박람회에도 참석해 일본 고객들을 만났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해외 거점을 통한 다양한 현지 영업 활동으로 해외발 고객들의 만족도와 이용률을 높여 나가 안정적인 매출 증대를 이어 나갈 예정”이라며 ”한국 방문 외국인 여행객 증대를 통해 수도권 및 지방공항의 활성화와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