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문승관 기자] AIA생명은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이 글로벌 광고제인 ‘2014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 (Spikes Asia)’의 ‘브랜디드 콘텐트 &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동상을 받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4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는 칸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구 칸 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와 영국의 미디어 그룹인 헤이마켓(Haymarket)이 주최하는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광고인들을 위한 세계적인 광고제다.
AIA생명이 출품한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은 군입대라는 소재를 감성적인 콘텐츠로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TV가 아닌 온라인 채널만을 통해 공개했음에도 네티즌들의 자연스러운 공감대를 끌어내 온라인상 빠르게 확산했다.
AIA생명 마케팅 총괄 마크 스탠리 부대표는 “20대 청춘들의 감성을 생생하게 담아내고자 기획한 이번 광고 캠페인이 세계적인 광고제 수상을 통해 그 창의성과 완성도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