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혁신도시 공동직장어린이집은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뇌연구원, 한국사학진흥재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등 대구혁신도시 입주 7개 공공기관과 입주기업인 레피오가 참여하여 8개 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2017년 대구 혁신도시 내 공동직장어린이집 건립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된 이후 기관과 지자체의 협의와 협력 과정을 거쳐 이번에 값진 결실을 맺게 됐다.
공동직장어린이집은 대구 혁신도시 신서 중앙공원 내 720㎡의 부지에 연면적 1494㎡, 3층 규모로 건립한다. 총 사업비 45억 억9000만원을 투입한다.
내년 8월에 준공하고 11월에 개원할 예정으로 만 5세 이하의 원아 150명을 모집해 운영할 예정이다.
공동직장어린이집 건립으로 대구혁신도시 입주기관 직원들의 보육 부담도 줄이면서 일과 가정 양립 문화 조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공동직장어린이집 건립은 대구혁신도시 입주기관의 참여와 협력 그리고 대구시와 동구청 등 관계기관의 지원이 어우러져 만들어진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참여 기관들과 함께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