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동영상 강의 플랫폼 에어클래스가 자격시험 관련 클래스 수강 시 강의 구매 후 3일 이내 불만족할 경우 수강료를 전액 환불하는 ‘3일 이내 100% 환불’ 이벤트를 진행한다.
| 에어클래스, ‘3일 이내 100% 환불’ 이벤트 진행 (사진=에어클래스 제공) |
|
온라인 강의 시장은 동영상 시청이 곧 콘텐츠 이용으로 간주돼 환불 과정이 복잡하고 까다로운 경우가 많은데, 에어클래스는 이례적으로 강의에 불만족할 경우 강의 구매일로부터 3일 이내 요청 시 조건 없이 수강료 전액을 환불하는 이벤트를 시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벤트 대상 강의는 네일아트 자격증, 컴퓨터활용능력시험 자격증 강의부터 각종 기사, 기술사 자격증 강의까지 다양하며, 자세한 내용은 에어클래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다.
에어클래스 측은 “스펙을 갖추기 위해서 혹은 승진을 위해서 자격증 취득을 준비 중인 취준생, 직장인들의 자격증 강의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고가인 자격증 강의 수강료가 부담스러워 자격증 취득을 고민하는 수강생이 많은 것이 사실”이라며 “또한 고가를 지불했음에도 강의가 불만족스러울 것을 걱정해 수강을 망설이는 많은 수강생들을 위해 수강료 전액 환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이벤트 기획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해당 이벤트 진행으로 자사가 보유한 자격증 강의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동시에 수강생들의 강의 신뢰성과 서비스 이용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며 “이벤트 진행 결과를 지켜본 후 적극적으로 수강생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점차 이벤트 대상 클래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에어클래스는 해당 이벤트 외에도 불합격 시 수강기간 연장 이벤트, 이벤트 공유 시 아이패드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에어클래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