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파고다교육그룹의 평생교육 브랜드 내일캠퍼스가 ‘누구나 할 수 있는 유튜버 도전하기’ 강연을 오는 27일 오후 5시, 파고다 강남학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페이스북 페이지 누적 조회수 1300만 뷰의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는 코리안 빌리가 맡는다. 본명인 공성재보다 코리안 빌리라는 별칭으로 더욱 유명한 공 강사는 한국인들은 거의 구별하기 어려운 리버풀, 스코틀랜드 등 30여 개의 영국 사투리를 현지인처럼 구사하는 영상으로 약 5만명 이상의 팬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다.
이번 강연은 △평범한 대학생에서 영어 유튜버로 △유튜버는 어떻게 돈을 버나 △유튜브 제대로 이해하기 △유튜버는 어떻게 동영상을 제작하나 △유튜브 플랫폼에 알맞은 콘텐츠 제작 △새로운 플랫폼에 내 콘텐츠를 최적화하기 등 동영상 제작 꿀팁과 유튜브를 통한 수익 창출법 등 유튜버가 되기 위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파고다 내일캠퍼스 관계자는 “1인 미디어 시대라고 할 만큼 자신만의 개성 있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인터넷 사이트에 올리는 사람들이 늘고 콘텐츠 전문 채널 또한 다양해지면서 유튜버 등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라는 직업에 대한 관심이 커져 이번 강연을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코리안 빌리의 유튜버 도전하기의 강연료는 1만원이다. 강연에 대한 신청문의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고다 내일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