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상장기업 분석을 통한 향후 투자가치 전망
코리아펀딩은 3월12일 이데일리TV에서 방송하는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7회에서 지난 한 주간 IPO의 수요예측과 청약결과 그리고 향후 투자가치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았다.
먼저 살펴 본 기업은 3월 첫 주 코스닥 상장을 이뤄 낸 ‘서울바이오시스’와 ‘플레이디’이다. 두 기업 모두 수요예측 당시 기업가치와 사업적인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는데 청약 시점에는 투자자들이 어떠한 가치 평가를 기반으로 투자를 진행했는지 그 결과에 대해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외시장 이슈에서는 합리적인 금액으로 상호 간 거래를 할 수 있는 중고거래 사이트에 대해 조명했다. 중고거래 사이트 중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기업은 ’중고나라‘ 번개장터’ ‘당근마켓’ 등 3사가 있는데 각 기업의 특징과 차이 그리고 사업 모델까지 고루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사업이 확대 됨에 따라 여러 투자 기관들을 통해 투자를 유치하고 있는데 이에 따른 향후 전략에 대해 전망해보았다.
마무리 코너인 ‘상장주 미리보기’에서는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 ‘에쓰시엠생명과학’에 대해 분석했다. 에쓰시엠생명과학은 성체세포치료제 개발 기업으로 골수에서 분리한 줄기세포를 배양하여 해당 세포를 기반으로 면역질환 치료제를 개발 및 연구하는 기업으로 상장 가능성에 대해 예측 및 분석하였다.
코리아펀딩이 전하는 다양한 장외주식 소식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이데일리TV ‘장외주식 투자설명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