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역삼동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열린 ‘2017 네이버 사용자 커넥트데이’에서는 직장인, 주부, 대학생 등 작년 네이버 서비스 사용자 조사에 참여한 다양한 연령대 사용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네이버 서비스 담당자들로부터 지난 상반기 서비스 개선 과정을 공유받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내부 프로젝트 발표회에서 선정된 총 15개의 과제가 사용자들에게 공개됐다. 각 서비스의 리더가 아닌 실무를 진행해온 담당자들이 직접 지난 상반기동안 이뤄진 새로운 시도와 노력에 대해 발표하고, 서비스 체험 부스를 통해 사용자들과 만나며 다양한 관점의 의견을 청해 들었다.
네이버 웨일 최지호 UX디자이너는 “내 이름을 걸고 직접 사용자들과 만나게 되니, 더 큰 책임감과 자부심의 무게가 느껴진다”며 “오늘 나눈 이야기들에 대해 더욱 심도있게 고민하고 서비스를 변화,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용자 커넥트데이에 참석한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네이버가 기술 플랫폼으로 변화, 발전해나가는 데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 신뢰’와 ‘투명성’이라고 생각한다”며 “운영 방식을 개선하고 기준을 공개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서비스 평가 과정에서의 투명성 또한 확보할 수 있도록 사용자와 만나는 자리를 지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향후 ‘사용자 커넥트데이’를 반기별로 개최해, 지속적으로 프로젝트 내용을 공유하고 다양한 피드백을 받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