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도 브랜드 시대…청약자 몰리고, 웃돈 붙고

  • 등록 2016-06-02 오후 6:11:40

    수정 2016-06-02 오후 6:11:40

대림산업이 다음달 분양예정인 ‘e편한세상 시티 한강신도시’ 오피스텔 조감도.
[이데일리 정수영 기자] 최근 오피스텔 인기가 높아지고 대형사 참여가 활발해지면서 대형화·브랜드화 추세가 확산되고 있다. 대부분 단지 규모가 커 조경이나 커뮤니티시설 등도 잘 갖춰져 있다. 평면도 원룸부터 별도의 방을 갖춘 타입까지 다양해 최근 청약시장에서 마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최근 선보인 브랜드 오피스텔은 대부분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4월 말 GS건설·포스코건설·현대건설이 경기 고양관광문화단지(한류월드) M1~3블록에 선보인 ‘킨텍스 원시티’ 오피스텔은 평균 43.3대1, 2월 롯데자산개발이 인천 송도에 선보인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은 2040실의 대단지 임에도 9100명이 몰리면서 평균 4.4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기간 완판을 기록한 브랜드 오피스텔 분양권에는 웃돈도 형성돼 있다. 지난 3월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에서 3일만에 완판된 ‘힐스테이트 삼송역’ 로열층의 경우 500~800만원 가량 웃돈이 형성됐다. 4월 대구 수성구 범어동 일대에서 이틀만에 100% 계약을 마친 ‘범어센트럴 푸르지오’ 오피스텔도 평균 500만원의 웃돈이 붙어 매물이 나오고 있다는 게 인근 중개업자들의 설명이다.

브랜드 오피스텔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비브랜드 오피스텔에 비해 단지 규모가 커 조경이나 커뮤니티시설 등이 풍부하고, 타입도 1~2인 가구부터 3~4인 가구까지 다양하게 공급돼 수요층이 두터워 진 것이다.

대형건설사가 짓다 보니 사업의 안정성은 물론 브랜드 프리미엄에 따른 가격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서울 서초구 서초동 ‘더샵 서초’(2006년 4월 입주) 전용 38㎡의 경우 지난 4월 3억 3000만원에 거래가 이뤄지며 지난 2년 전에 비해 3000만원 가량 가격이 뛰었다. 반면 인근 서초동의 ‘이즈타워’ 오피스텔 전용 38㎡의 경우 지난 3월 2억 7000만원에 계약이 체결되며 2년 동안 500만원 상승하는데 그쳤다.

앞으로도 오피스텔은 대형사 브랜드를 달고 계속 나올 것으로 보인다. 대림산업은 다음달 경기 김포 한강신도시 구래동 중심상업지역에서 ‘e편한세상 시티 한강신도시’를 분양한다.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3~43㎡ 총 748실로 이뤄졌다. 신영건설은 서울시 서대문구 대현동에서 오피스텔 ‘신촌 이대역 영타운 지웰 에스테이트’을 분양중이다. 지상 2층~지상 10층, 1개동, 전용면적 19~20㎡ 총 261실로 이뤄진다. 롯데건설은 다음달 경기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일대에서 ‘용인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지상 7~22층 전용면적 30~85㎡ 375실이다.

업계관계자는 “브랜드 오피스텔은 원룸 소규모 중심이던 비브랜드 오피스텔과 달리 아파트 못지 않게 상품이 대형화 고급화 되고 있어 투자자들 뿐 아니라 실거주자들까지 만족시켜주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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