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 서천특화시장 화재 금융지원 체계 구축

  • 등록 2024-01-23 오후 5:54:06

    수정 2024-01-23 오후 5:54:06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금융당국은 대형 화재사고가 난 충남 서천 특화시장에 대한 신속한 보상지원과 피해상담 금융지원 안내 등 대응체계를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천특화시장은 지난 22일 저녁 11시 8분께 큰 불이 나 점포 227개가 전소됐다.

22일 오후 11시 8분께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천특화시장에서 불이 나 점포 227개가 탔다. 대응 2단계를 발령해 두 시간여만에 큰 불길을 잡은 소방 당국은 23일 오전 3시 대응 1단계로 하향 조정하고 오전 6시 44분께 대응 단계를 해제했다. 잔불 정리 작업 중인 소방 당국은 불을 완전히 끄는 대로 자세한 화재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사진=충남소방본부/연합뉴스)
생명·손해보험협회는 신속보상센터를 마련해 피해자의 보험가입여부 확인 및 보험금 신청·지급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회사는 화재 피해 고객에 대한 보험금 심사 및 지급 업무를 최우선적으로 처리하는 한편, 보험금을 조기에 지원할 예정이다. 재해피해확인서 등 발급시 손해조사 완료전 추정 보험금의 50% 범위 내 조기지급할 수 있다.

아울러, 서천시장에 금감원 지원에서 출장상담센터를 개설하고, 피해 복구를 위한 대출 연장, 이자·보험료 납입 유예 등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피해 가계 및 소상공인 등의 지원요청을 우선적으로 처리할 계획이다.

금융당국은 이번 발표 이후에도 피해 상황 및 금융지원 현황을 지속 파악해 피해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금융지원이 될 수 있도록 점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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