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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청강, 이은지, 김도영은 언어 중심의 ‘읽히는 희곡’에서 벗어나 신체를 활용한 새로운 표현 수단을 통해 ‘보이는 희곡’을 탐구한 ‘롱피쓰’(2월 2~4일)를 선보인다.
서의석, 이소연은 무대와 기술, 희곡의 결합을 통해 어떻게 감각과 의미를 확장할 수 있는지 탐구한 연극 ‘당신은 초록색 펜일까 그걸 쥔 손일까’(2월 9~11일)를 무대에 올린다.
이성직은 친할머니를 추모하는 과정에서 출발한 작품 ‘아파야 낫는다 건강백세!’(2월 16~18일를 통해 추모의 과정 속에서 ‘공연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들여다본다.
이세희는 ‘아란의 욕조’(3월 9~11일)로 주체적 욕망을 가진 장애인이 우리 사회 안에서 온전히 존재할 수 있는지 질문을 던진다.
전웅은 ‘하나님’과 ‘가부장제’에 대한 믿음을 파헤치며 우리가 살면서 믿고 있는, 믿어야만 하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국산예수’(3월 16~18일)를 준비 중이다.
최호영은 영국 극작가 루크 오웬의 작품 ‘언스코치드’(3월 23~25일)로 인간으로서 개인의 삶과 직업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관객과 나눈다.
‘두산아트랩’은 두산아트센터가 공연·미술 분야의 젊은 예술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두산아트랩 공연’은 2010년부터 공연 분야의 만 40세 이하 젊은 예술가들의 잠재력 있는 작품을 실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지금까지 82개팀의 예술가를 소개했다.
공연은 모두 무료로 진행한다.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사전 예약으로 관람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