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의 LEARN 부스에는 구름의 5가지 플랫폼(구름EDU, 구름IDE, 구름LEVEL, 구름DEVTH, 구름EXP)의 제품을 시연하고 체험하는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미래 초·중·고등학교에 도입될 AI 디지털 교과서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구름에서 현재 개발중인 ‘AI 디지털 교과서’, ‘AI 교수학습 플랫폼’의 잠재 고객 및 사용자들에게 플랫폼 이용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CHANGE 부스에는 카카오와의 협업 콘텐츠들을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는 콜라보 공간을 마련했다. 지난 9월 출시된 크램폴린IDE과 구름톤 in JEJU, 구름톤 챌린지, 구름톤 트레이닝 등 카카오의 브랜딩이 녹여져 있는 콘텐츠들을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류성태 구름 대표는 “소프트웨어와 AI의 학습 및 교육의 중요성은 더욱 대중화될 것”이라며, “우리의 목표는 모든 이들이 소프트웨어와 AI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고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2023 대한민국 SW 교육 페스티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다. 11월 3일부터 4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개최되며, SW 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