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항공사 컴플레인 70% 급증..유나이티드가 발단

  • 등록 2017-06-15 오후 1:38:01

    수정 2017-06-15 오후 1:38:01

사진=유튜브 동영상 캡쳐


[이데일리 차예지 기자] 미 교통부는 지난 4월에 전년 같은 달보다 항공사에 대한 고객 불만이 70% 증가했다고 밝혔다고 CNBC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유나이티드 항공이 4월 초 베트남계 의사인 승객 데이비드 다오 씨를 기내에서 강제로 질질 끌어내는 영상이 인터넷에 퍼지며 촉발된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이뿐만이 아니었다. 아메리칸항공 기내에서는 승무원이 젖먹이 아이를 안은 여성 승객에게서 유모차를 강제로 빼앗다가 아이를 칠 뻔한데다 다른 승객과 싸우기 직전까지 가는 대치 상황이 벌어졌다.

이어 다른 델타항공 여객기에서는 용무가 급해 화장실에 다녀온 한 흑인 승객이 비행기에서 강제로 내리개되 논란이 일기도 했다.

가장 최근에는 유나이티드 항공 직원이 티켓 발권 문제를 승강이를 벌이던 70대 할아버지를 공항 바닥으로 밀어버리는 영상이 공개되며 항공사가 사과 성명을 냈다.

이 사건은 2년 전 일인데 이 승객이 소송 과정에서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CNSel3zNyPs)을 공개하며 또다시 논란이 됐다. 유나이티드 항공 직원은 1분 정도 승객의 동태를 지켜보다가 911에 신고했다.

휴스턴에서 활동하는 변호사인 티그너는 유나이티드 항공과 직원 2명을 상대로 100만 달러(11억2350만 원)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디. 해당 직원들은 유나이티드 항공에서 퇴사한 상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사장님 제가 해냈어요!"
  • 아찔한 눈맞춤
  • 한강, 첫 공식석상
  • 박주현 '복근 여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