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홈은 단편적인 상품 판매 촉진을 넘어 입점 파트너의 충성고객 확보와 중장기 브랜딩까지 도울 기능들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채널 팔로우 기반으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해 고객 입장에서 선호 브랜드의 쇼핑 콘텐츠와 혜택을 손쉽게 소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충성 고객 확보를 돕기 위한 기능과 UI·UX구성에도 공을 들였다. 고객 관심이 높은 상품 리뷰를 전면으로 가져왔고, 자사의 상품 구매에 활용할 수 있는 전용 쿠폰을 파트너가 자체 발급할 수 있도록 했다. 짧은 기간 안에 최대한 많은 고객의 관심을 모으기 위한 무료 상품 추첨 기능인 ‘슈퍼 드로우’도 이달 중순부터 각각의 브랜드홈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브랜드홈은 티몬의 제휴 브랜드를 대상으로 우선 제공된다. 론칭 초기에는 브랜드 관의 형태로 보여지게 되며, 전략적 파트너들과 함께 사례를 점차 늘려나가 추후에는 모든 입점 파트너 계정을 브랜드홈의 형태로 재구성할 계획이다. 현재 티몬은 휠라·네파·블랙야크·엘칸토·메디포스트·본죽 등 40여개 패션·뷰티·식음료 파트너의 브랜드 홈을 먼저 선보이고 있다.
기능 고도화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충성 고객의 록인(Lock-in) 효과를 위해 브랜드홈 자체 라이브커머스와 메일링 시스템·푸시앱을 계획 중이며, 효과적인 고객 응대를 위한 1대 1 실시간 채팅과 챗봇 기능도 검토하고 있다. 또 SNS연동을 통한 외부 캠페인 광고 추적 등 파트너의 통합 마케팅을 돕기 위한 기능 개선을 지속할 예정이다.